Loading...
KEYWORD
"구글처럼 회의하는 목사님들이 있다고?" AI 정책을 고민하는 사람들의 모임!

KEYWORD(anvideo@kidok.com) / 2026년 01월 21일

1월 21일 #CTV 뉴스 [KEYWORD] 정책총회ㅣ교단 AI 정책 강구·정책연구위원 위촉 [기자] 총회 정책총괄본부와 정책연구소가 잇따라 회의를 가졌습니다. 정책총괄본부는 1월 20일 임원회의를 열고, 중점 사역 방향과 총회로부터 수임된 정책 안건을 심도 있게 다뤘습니다. 특히 인공지능 확산에 따른 교단 차원의 정책과 대응 방안을 비중 있게 논의하며, 정책총회의 실질적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역할 정립에 뜻을 모았습니다. 인공지능은 다수의 노회에서 헌의안을 올릴 만큼 교단 차원의 정책 제시가 시급한 사안입니다. 정책총괄본부는 AI 윤리 기준에서 개혁주의 차원의 활용 방안에 이르기까지, 총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목회자 맞춤형 인공지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하루 앞선 19일에는 정책연구소가 자문위원과 상임연구원 위촉식을 열고 정책 연구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습니다. 연구소는 교수와 현장 목회자 등 전문가들로 연구진을 구성했으며, 총회장 장봉생 목사가 참석해 위촉장을 전했습니다. 장 총회장은 “총회의 정책이 현장과 교회를 살리는 방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문성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위촉식 이후에는 교회의 사회적 신뢰 회복과 공공성 강화, 교단 목회자 현황 통계, AI 기반 다음세대 교육 등 중장기 연구 과제를 중심으로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이처럼 총회 정책총괄본부와 정책연구소는 한 해 정책 사역의 아젠다를 재차 확인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CTV News 김희돈입니다.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법인명 : (재)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합동측) 유지재단
미디어명 : CTV(기독TV) 대표자 : 김종혁 사업자등록번호 : 120-82-00479
전화번호 : (02)559-5900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330 (4층)

Copyright ⓒ 2024 CTV All rights reserved.

서비스에 대한 궁금하신 점을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드립니다.

연락처: 02-743-6322

점심시간 12시 - 1시 제외 · 주말/공휴일 제외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